챗gpt의 뜨거운 관심으로 여러 기업들이 AI 산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투자한 open AI의 chatgpt에 맞서 구글도 Bard AI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세계적인 기업인 구글이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더욱 완성된 AI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구글 AI 바드 VS 마이크로 소프트 챗gpt 대항 Bard AI 챗봇 발표
구글의 바드는 음유시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 Bard AI VS 마소 chatGPT
구글의 Bard는 람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람다는 구글의 언어모델입니다. 1370억 개의 매개변수로 학습을 하였으며 30억 개의 문서 및 11억 개의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바드는 미 나사의 우주망원경을 9살 초등학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어떤 주제나 내용을 말하는 것은 정보력도 중요하지만 소통이 가장 중요합니다. 구글의 Bard가 사람과의 챗봇으로써 어느 정도 소통할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사항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쳇 GPT가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서비스를 제공한 지 두 달 만에 1억 명의 사용자를 만들어냈습니다. 마소의 검색엔진 빙에서 챗GPT를 도입한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구글의 입장에서는 마음이 급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구글의 내부에선 최우선 운영과제로 해결하려 합니다. 구글 또한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준비를 많이 했을 것입니다. 중국의 바이두도 어니라는 AI 서비스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바드는 구글의 검색엔진에 최상단에 배치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과 시장이 급속하게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자들은 경쟁이 치열한 만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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